데이터 크리에이터 캠프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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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크리에이터 캠프란?
실제 비즈니스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데이터 분석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해결해 보는 실습 과정
추진 목적
빅데이터 지식과 문제 해결 능력 배양을 위한 데이터 크리에이터 캠프를 통해 데이터 분석과 지능정보 기술에 대한 관심 확산 및 지식 공유
대상
(대상) 특성화 고교생 및 대학생 320명 이상
- 회당 30명 이내로 운영(1팀 4~5인 기준)
일정
9월~11월,총 18회 실시
(예선 12회, 본선 6회 포함)
장소
K-ICT 빅데이터센터 교육장
(판교,스타트업 캠퍼스)
추진방식
예선을 거쳐 본선을 통해 우수팀 선정 후 시상
- 팀 협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해커톤 방식(멘토 배정)
* 해커톤(hackathon)
: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팀을 구성하여긴 시간 동안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결과물을 만드는 대회
데이터 크리에이터 캠프 후기 동영상
회차 | 구분 | 시상명 | 팀명 | 동영상 바로가기 |
---|---|---|---|---|
1회차 | 고등학생 | |||
대상 | 어텐션 | 바로가기 | ||
최우수상 | Name Error | 바로가기 | ||
우수상 | 후수수 | 바로가기 | ||
2회차 | 고등학생 | |||
대상 | FINDER | 바로가기 | ||
우수상 | 5인분 같은 4인분 | 바로가기 | ||
3회차 | 대학(원)생 | |||
대상 | BITAMAX | 바로가기 | ||
우수상 | 호반우 | 바로가기 | ||
4회차 | 대학(원)생 | |||
대상 | 잠자리 | 바로가기 | ||
최우수상 | K대딩 | 바로가기 | ||
5회차 | 고등학생 | |||
대상 | 성코모티 | 바로가기 | ||
최우수상 | JBIG | 바로가기 | ||
우수상 | 진리관 227호 | 바로가기 | ||
4회차 | 대학(원)생 | |||
대상 | 잠자리 | 바로가기 | ||
최우수상 | K대딩 | 바로가기 | ||
6회차 | 대학(원)생 | 대상 | Pizza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