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 데이터공유
  • 데이터공유입니다
  • 분석인프라 이용 신청
  • 분석인프라 이용 신청
  • 데이터결합지원
  • 데이터결합지원
  • 지식공유
  • 지식공유
  • 주요사업
  • 주요사업
  • 센터소개
  • 센터소개

데이터 크리에이터 캠프 소개

데이터 크리에이터 캠프란?

실제 비즈니스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데이터 분석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해결해 보는 실습 과정

  • 2020 데이터크리에이터캠프 현장 이미지 첫번째
  • 2020 데이터크리에이터캠프 현장 이미지 두번째

추진 목적

빅데이터 지식과 문제 해결 능력 배양을 위한 데이터 크리에이터 캠프를 통해 데이터 분석과 지능정보 기술에 대한 관심 확산 및 지식 공유

대상

(대상) 특성화 고교생 및 대학생 320명 이상
- 회당 30명 이내로 운영(1팀 4~5인 기준)

일정

9월~11월,총 18회 실시
(예선 12회, 본선 6회 포함)

장소

K-ICT 빅데이터센터 교육장
(판교,스타트업 캠퍼스)

추진방식

예선을 거쳐 본선을 통해 우수팀 선정 후 시상
- 팀 협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해커톤 방식(멘토 배정)


* 해커톤(hackathon)

: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팀을 구성하여
                                       긴 시간 동안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결과물을 만드는 대회

데이터 크리에이터 캠프 후기 동영상


2021년도 크리에이터 캠프 후기 동영상
회차 구분 시상명 팀명 동영상 바로가기
1회차 고등학생
대상 어텐션 바로가기
최우수상 Name Error 바로가기
우수상 후수수 바로가기
2회차 고등학생
대상 FINDER 바로가기
우수상 5인분 같은 4인분 바로가기
3회차 대학(원)생
대상 BITAMAX 바로가기
우수상 호반우 바로가기
4회차 대학(원)생
대상 잠자리 바로가기
최우수상 K대딩 바로가기
5회차 고등학생
대상 성코모티 바로가기
최우수상 JBIG 바로가기
우수상 진리관 227호 바로가기
4회차 대학(원)생
대상 잠자리 바로가기
최우수상 K대딩 바로가기
6회차 대학(원)생 대상 Pizza 바로가기